카테고리 없음

부산 하단 동아대 맛집 베트남쌀국수 신짜오 소고기쌀국수, 씬짜오쌀국수, 분짜 오바마

옥창미 2018. 12. 2. 19:04

 

 

 

 

오늘은 우리집 오라방구와 함께

동아대 승학산 등산을 마친 뒤

뜨끈한 국물을먹으러

오빠가 추천한 동아대 맛집

베트남 쌀국수 가게에

gogogogo!

 

 

 

 

여러 쌀국수 집이 있었는데

신짜오라는 실제 베트남분이

운영하고 계신 가게

저희 오빠 입에는 맞았나봐요!

진짜 현지 느낌이 물씬 풍기는 신짜오

한국어로 안녕하세요!라는 뜻이네요.

한번 들어가 볼까요?!

 

 

 

 

 

포장도 가능하고

메뉴판은 간단하게 6가지로

이루어져 있어요!

 

 

 

 

들어가자마자 입구에 보이는

기계로 원하는 음식을

눌러 현금, 카드로

계산해 주시면 됩니다.

 

저랑 오라방구는

소고기 쌀국수 (3900)

신짜오 쌀국수 (4900)

분짜오바마 (3900)

 각각 1개씩

주문완료!

 

 

 

 

 

내부는 소박하지만

베트남 현지 노래와 인테리어로

정말 베트남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ㅋㅋㅋ 신기방기!

 

 

 

 

 

소스는 각 테이블마다 구비돼 있고

셀프바에 따로 고수, 김치, 식기등이 있어요!
아직 도전해보지 못한 고수...

오늘은 도전!

 

 

 

 

이렇게 주문하신 음식들이 나오고

저희가 직접 쟁반과

식기를 챙겨서 각자

들고 가시면 됩니다!

 

 

 

 

 

 

저는 고수를 한 번 도전해 봤어요!

오라버니는 영 아니라며 안먹겠다고

조심하라고 ㅋㅋㅋㅋ당부를 했고

음식 하나씩 하나씩

살펴볼까요!?

 

 

 

 

 

일단 제가 주문한 제일 기본!
소고기 쌀국수랍니다.

소고기 쌀국수는 양지고기라서

살코기만 있고 국물이 담백해요!
깔끔한 국물을 원하시면 추천!!

 

아..고수는 일단 주위에서 들은 것 만큼

거부감이 들진 않았지만

그냥 굳이 찾아서 넣지는 않을 정도?!
확실히 고수와 같이 먹으면

깔끔했던 국물에 뭔가 조금

방해가 되는 느낌은 있었어요!

첫 도전 치고는 나쁘진 않았지만

그래도 향신료는 맛 음미에 방해가 되네요 ㅠㅠ

 

 

 

 

 

두 번째 오빠가 주문한

신짜오의 베스트메뉴!

신짜오 쌀국수지방이랑 살코기가 섞인

고기를 써서 국물이 진하고

소곰탕처럼 기름이 있는데

저희 한국사람들 입맛에는

제일 잘 맞고 익숙한

맛이였어요!

 

 

 

 

 

다음은 처음 접해본

분짜 오바마!

분짜는 새콤달콤하게 맛을 낸 차가운

느억맘? 국물에 숯불에 구워낸 돼지고기

쌀국수를 적셔 먹는 베트남 지방의

대표 음식이라고 해요!(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숯불에 구워낸 돼지고기가

너비아니로 나왔네요....^^

옆에 맛 보라고 나온

짜조 넴이라는 베트남식 만두 튀김

반똥가리 정도 나오구요ㅎㅎㅎ

 

그냥..사실 분짜는 그냥

너비아니가 나왔기 때문에

다른 곳에 가서 제대로 된

분짜를 먹어봐야 평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짜조 넴은 확실히 따로

시켜먹을 정도로 괜찮은 맛이였어요!

겉은 정말 바삭하고 안에는

만두 소가 있는데 춘권같은

느낌이였어요.

워낙 조금 먹어봐서 특별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무난무난!

 

 쌀국수를 정말 가성비 좋게

드시고 싶다면 추천!

사실 다른 곳과 딱히 큰 차이는

현지느낌 난다는 점?

저희집 오라방구가 느꼈던

특별히 더 맛있는 건 모르겠고

다른 곳에 또 몇 번 가봐야 겠어요 ^^

 

 

 

 

그러고 나서 간식 사들고 ㅋㅋㅋㅋ

집으로 GOGO!

먹고 씻고 푹 자다가 일요일이 끝났네요...

다들 월요일 도 화이팅입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칠게요! 뿅!

 

 

다른 포스팅도 구경하러 오세요!

click! 클릭하기!

http://okcmi3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