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구 칠곡 대구보건대 맛집 팔공산맥 돼지갈비

옥창미 2018. 10. 19. 04:47

 

 

 

자! 오늘은 쫑이와 함께 대구 칠곡 대구보건대 근처 맛있는 돼지갈비 맛집 한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항상 대구 칠곡에서 놀 때마다 간판이 아주 크고 노래서 눈에 띄였던 팔.공.산.맥!!

진짜 주차장도 넓고 가게가 아주 큽니다. 매일 눈으로만 봤지 들어가보진 않았었는데

이참에 한 번 들어가서 먹어보기로 했죠.

 

 

 

 

일단 메뉴판 부터 보고 갈까요?

 

 

  

 

 

  

 

 

 여기는 한우와 꿀왕갈비로 유명한 맛집이였네요. 와우...

한우를 잘 먹어보지 않아서 사실 한우 가격대가 이정도면 어떤건지 잘 모르겠어요.

그냥 저희는 돼지갈비 3인분을 시켰습니다.(과실숙성 꿀왕갈비 3인분 28500원) 매운맛, 순한맛 있는데

평소 같았으면 매운맛을 시켰을텐데 일단 뭔가 기본의 맛을 느껴보고자 순한맛으로 3인분 시켰습니다!! 

 

 

 

 

 

 

 자 밑반찬이 먼저 나왔구요. 와우 여기 밑반찬 진짜 맘에드네요. 고구마 맛탕이라니 ㅠㅠ 잡채라니 ㅠㅠ

시락국?도 뚝배기에 나오고 아 저는 그 어떤 음식이든 꾸덕하고 목맥히는 그런 식감의 음식을 참 좋아라 하는데요.

(TMI : 건빵 3봉지 다이렉트로 한 번에 뜯어서 먹는데 우유, 물 한 모금도 안먹고 먹은 이력이 있는 아이랍니다.)

그런 음식중에 고구마는 단연 와따겠죠? 꿀발린 고구마 맛탕이라니 ㅠㅠ 몇 번 리필했습니다.

밑반찬과 함께 나온 돼지갈비 자태를 한 번 봐주시겠어요?ㅎㅎ 여기 돼지갈비도 예전 제가 포스팅했던

양기구이라는 곳처럼 고기가 한 번 초벌해서 나왔어요. 양기구이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참 기대가 되는데요.

 

 

  

 

 

숯이 들어오고 나서 바로 고기를 올려서 구워봅니다. (마늘도 올려서 같이 후다닥 구워봅시다!)

마늘이랑 양파랑 쌈싸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팔공산맥의 총평말하자면 종종 칠곡에 저랑 쫑이랑 갈비 양많고 싸게 가는 곳이 있는데

(거긴 다음에 갔을 때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똑같은 돼지갈비는 거기랑 비교가 계속 됐어요.

단점가격대비 일단 양이 조금 적은 느낌이였고 장점확실히 초벌해서 갖다주니 맛의 퀄리티는 좀 더 뛰어난 느낌이예요.

근데 그냥 쫑이랑 놀 때는 확실히 여기보단 평소 갔던 곳 갈 것 같구요. 여기는 어르신들 부모님들 모시고 오기 좋은?

그런 곳인것 같아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양기구이도 그렇고 여기도 그렇고 고기를 한 번 초벌을 해서 나오면

뭔가 빨리도 구워지는 것도 있지만 맛이 뭔가가 확실히 다릅니다. 좀 쌀쌀해서 냉면을 딱히 시키진 않았는데

 (하절기 메뉴라고 따로 적혀져 있지 않아서 겨울에도 나오는지 안나오는지 모르겠지만) 다음에 여기 오게 되면 확실히

 갈비엔 냉면이쥬?? 꼭 냉면이랑 같이 올려서 먹어볼 예정이예요.^^ 맛의 풍미가 훨씬 깊어질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 뿅!

 

 

다른 포스팅도 구경하러 오세요!

click! 클릭하기!

 

http://okcmi35.tistory.com